샤프트(SHAFT)가 갈린 상태
파손 원인
SHAFT가 그림과 같이 갈리는 경우 : 압입 부하가 지속적으로 가해지는 기구일 때 빈번히 발생함.
(구속 운전은 주의해야 합니다.)
출력축이 절단된 상태
파손 원인
출력축이 그림과 같이 절단되는 경우 : OVERHUNG 하중이 크게 걸리는 기구부에서 빈번히 발생함.
(특히 타이밍벨트를 사용하는 경우 텐션 값이 클 때 발생합니다.)
2. OVERHUNG 하중과 THRUST 하중이란
OVERHUNG 하중
출력축에 직각방향으로 걸리는 하중입니다.
감속기 출력축의 절단 파손의 원인이 됩니다.
T : 감속기 출력축에 걸리는 전달동력 [Nm]
r : 치차 풀리 등의 유효반경 [m]
K : 구동 방법에 따른 하중계수
f : SERVICE FACTOR
THRUST 하중
출력축에 수평(같은)방향으로 걸리는 하중입니다.
베어링의 수명에 영향을 줍니다.
모터 홈페이지 : http://www.inaom.co.kr/googleblogcount.jsp?para=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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